
SETEC에서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제 10회 서울보드게임페스타가 개최된다. 서울보드게임페스타는 서울시가 후원하고 서울산업진흥원과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보드게임 체험 박람회이다.
서울보드게임페스타는 보드게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축체형 보드게임 무료 체험 행사로 2015년부터 개최되어, 지금까지도 관람객들에게 보드게임 체험, 보드게임 대회 및 이벤트를 통해 보드게임의 즐거움을 알리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500여종의 국내 외 보드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보드게임 무료체험, 보드게임 할인판매, 보드게임대회, 개인 작가존 부스가 운영된다.
보드게임대회는 일반 대회와 초등부 대회로 분류되어 진행되는데 우승자에게는 공공기관 단체장 및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장 훈격이 수여될 예정이다.
보드게임 개인 작가존에서는 시중에 출시되지 않은 개인 작가들의 보드게임 신작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보드게임은 게임의 규칙만 이해한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친한 사이가 아니더라도 어울리게 쉽게 만들어 준다.
나는 초등학생 때 보드게임을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보드게임의 재미를 느껴 특별활동으로 보드게임반에 들어가기도 하였다. 그 당시만 해도 자유롭게 보드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별로 없었는데 최근에는 보드게임 카페들이 생겨 언제든지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보드게임은 ‘루미큐브’라는 게임인데, 숫자가 적혀있는 패를 나누어 가져 연속되는 숫자이거나 다른 색깔의 똑같은 숫자를 내려놓아 제일 먼저 모든 패들을 내려 놓는 사람이기는 방식이다. 보드게임 카페에서 루미큐브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 규칙이 복잡하지 않아 몇 번 하다 보면 금세 규칙을 이해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보드게임은 역사, 전쟁, 경제, 언어, 미술, 스포츠, 영화 등 다양한 소재를 갖고 있어서 흥미를 느끼며 교육적으로 도움이 되는 놀이인 것 같다. 부루마블을 통해 세계 주요 도시를 알게 된 사람들이 많지 않은가?
보드게임은 단순히 재미만을 추구하는 놀이가 아니라 게임을 통해 순발력과 집중력, 전략적 사고를 요구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평소 보드게임에 관심 있는 분들은 무료로 다양한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울보드게임페스타에 참가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