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여행러 A부터 Z까지

“초보여행러 A부터 Z까지“
우리 인생에서 한 번쯤은 여행을 다닌다. 여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여행의 목적이다. 느긋하게 여유롭게 쉬고 싶어 왔다면 여유있는 산속휴양지 여행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여행에 있어 조금 더 빠른 시간에 많은 곳을 돌아보고 싶다면 버스투어 여행도 좋다. 자신의 여행스타일을 파악하고 같이 함께하는 사람들과 여유롭고 행복한 여행이 될 수 있다. 보통 여행을 갈 때는 두 가지 부류의 사람으로 나뉜다. 여행계획없이 자유롭게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있고, 여러 가지 정보를 꼼꼼히 알아봐서 조금 더 알짜배기로 여행을 다녀오는 사람도 있다. 먼저 그 두 가지 방법으로 여행을 갔다 온 경험이 있다.
무계획으로 갔던 여행에서는 굉장히 시간이 처음에는 여유로웠지만 가고 싶었던 곳을 시간을 짜지 않아 지체되어 여행경로 목록에서 빠지거나 생각해 놓은 맛집이 휴업 또는 폐점, 주차문제로 시간지체 등 개인적으로 아쉬움을 느꼈던 여행이었다. 그 이후 친구와 함께 가는 여행에서는 미리 계획을 짜고 숙소와 체험 이용권 맛집 정보, 거리이동시간 등 다양한 방면에서 구체적으로 계획을 해서 여행을 떠났다. 가끔가다가 스케줄이 조금 꼬일 때는 있었지만 그럼에도 무계획으로 갔던 여행보다 조금 더 가볼 수 있는 곳들을 더 많이 구경하고 알차게 시간을 쓰며 즐겁게 보냈던 여행이였다.
이번 경험을 통해 여행계획의 중요성을 느꼈던 필자는 과거의 나처럼 초보여행자의 눈높이로 쉽고 알차게 여행계획 짜는 꿀팁을 소개하고자 한다. 맛집, 숙소, 체험하는 곳, 명소를 알아볼 때 보통 우리는 “예약”을 한다. 예약 시 확인해봐야 하는 부분들은 아래와 같다. 운영시간, 휴업일, 여행지날씨, 브레이크타임, 준비물, 주변주차정보, 후기 리뷰 글을 확인이 꼭 필요하다.
“맛집”
주차정보, 1인분기준( 2인분 기본 주문)체크,운영시간,휴업일, 브레이크타임, 후기리뷰 글을 체크해봐야한다. 맛집이라 찾아갔는데 가끔 시그니쳐 메뉴가 없거나 휴업일로 지정되어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부분들을 잘 체크해서 편한 맛집, 좋은 맛집을 스스로 만들 수 있도록 해보는 게 좋다. 사소한 부분들을 찾아가는 것들의 여행의 묘미이다.
“숙소”
체크인, 체크아웃시간, 주차공간확보, 짐을 보관할 수 있는지 체크해보면 좋다. 또한 호텔이나 좋은 숙소의 경우 라운지도 있으니 미리 한 번 확인해보고 칵테일과 디저트도 함께 좋은 가격에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숙박을 하게되면 숙박객들에게는 할인되는 혜택들이 갖춰져 있고 수영장도 옵셥으로 있을 수 있다. 보통 호캉스를 즐기는 분들이 많으니 멀리 갈 필요없이 휴가를 즐기기에 좋은 부분들이다. 미리 알아볼 수록 조금 더 가성비 있는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서비스도 좋고 뷰도 좋은 숙소 같은 경우 미리 몇달 전부터 예약하는 것이 필수다. 여름휴가철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이다. 좋은 숙소 일수록 경쟁률이 치열한 법이다.
“여행지 날씨”
갑작스러운 비, 태풍 소식이 있을 수 있으니 꼭 그 지역의 일기예보를 체크해봐야 하며 일기예보가 틀릴 경우를 대비해서 여분의 비옷과 우산을 필수적으로 챙기는 것이 좋다. 이번 2022년도에 여름여행으로 부산을 다녀왔었는데 일주일 전에는 비소식이 없다가 당일 전날에 비가 온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고 숙박예약을 미리 잡아 날짜를 변경할 수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편한 여행을 다녀왔다. 이유는 간단했다. 미리 준비하고 체크해보며 우산과 비옷을 챙겨왔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었다. 이번 기회에 알차고 행복한 여행이 되길 바라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