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스팀 게임 추천 :: 스타듀밸리, 데바데, 60초! 핵전쟁에서 살아남기 등 직접 해보고 진짜 재밌는 것만 추천해요!
2022 스팀 게임에는 어떤 재미있는 게임이 있을까?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여가 활동을 찾아 즐기고 있다.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여가 활동으로는 게임이 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다양하고 개성넘치는, 재미있는 게임이 많기로 유명한 스팀 게임 추천을 해보겠다.

첫 번째로 추천하는 스팀 게임은 바로 ‘스타듀밸리’다. 한국에서는 주로 ‘스듀’로 줄여서 부른다.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워낙 유명한 게임이다. 농장 경영 및 광산 몬스터 퇴치, 캐릭터들과의 연애 및 결혼, 계절별 축제까지 즐길 수 있는 힐링 게임의 대표주자다. BGM이 굉장히 다양한데 시즌별, 장소별, 시간별로 달라지는데다가 하나같이 모두 듣기 좋다. 한때 ‘모여봐요 동물의 숲’ 품절 대란이 일어났을 때 게이머들은 모동숲에 대적하는 게임으로 스타듀밸리를 꼽았다. 하지만 모동숲의 게임 컨텐츠는 생각보다 한정적이라는 것과 닌텐도 스위치라는 기기가 있어야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 비해 스타듀밸리는 컨텐츠의 양이 상당히 방대하다. 또한 컴퓨터 및 노트북만 있으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스타듀밸리는 2016년에 출시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꾸준히 컨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다. 스팀 세일 기간 때 세일을 하긴 하지만 할인폭이 들쑥날쑥하다. 정가를 다 주고 구매하여도 전혀 아깝지 않은 게임이다.
두 번째로 추천하는 스팀 게임은 바로 ‘데드 바이 데드라이트’다. 한국에서는 주로 ‘데바데’로 줄여서 부른다. 공포 게임으로 올 여름에 플레이하며 더위를 날려버리기에 더없이 좋은 게임이다. 총 5명이 한 게임을 같이 플레이 하는데, 4명은 생존자이고 나머지 1명은 살인마이다. 생존자들이 3명 이상 탈출하면 그 게임은 생존자의 승리다. 반대로 살인마가 생존자들을 3명 이상 죽이면 그 게임은 살인마의 승리다. 생존자가 탈출하는 방법은 발전기를 돌리는 것인데, 총 5개의 발전기를 모두 돌려야 탈출구가 열린다. 공포 게임이다 보니 맵도 어둡고 살인마의 비주얼도 상당히 무서운데다가, 생존자가 살인마에게 쫓길 때 등장하는 BGM은 상당히 긴장감 넘친다. 또한 추격전과 함께 심리전 및 전략 싸움이 중요한 게임이기 때문에 두뇌 회전에 좋은 게임이다.
세 번째로 추천하는 스팀 게임은 바로 ‘60초! 핵전쟁에서 살아남기’다. 그러나 이는 국내에서만 불리는 명칭으로 게임의 원래 이름은 ‘60초!’ 이다. 장르는 말 그대로 게임의 배경은 핵전쟁이 일어난 시점이다. 게임 시작 직후 60초 동안 집안의 비상식량이나 물, 그밖에 다양한 필요한 것들을 챙겨 집 밑에 있는 방공호로 온 가족이 대피하게 된다. 그리고 하루하루를 보낼 때마다 가족 구성원들의 일기를 볼 수 있고, 그 일기를 읽으면서 가족 구성원의 상태를 파악하여 식량이나 물을 적절하게 배급해주는 형식이다. 또한 식량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루마다 가족 구성원 중 몇 명을 밖으로 내보내 식량을 구해오게 할 수 있는데, 가족과 함께 동반하는 아이템이나 운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운으로 시작해 운으로 끝나는 게임이기 때문에 난이도는 꽤 어려운 편이다.
네 번째로 추천하는 스팀 게임은 바로 ‘리틀 나이트메어’다. 주로 ‘리나메’로 줄여서 부른다. 장르는 어드벤처 호러 게임이다. 노란 우비를 입은 주인공인 식스가 자신보다 몇 배는 큰 어둠과 몬스터들에게서 도망쳐 탈출하는 게임이다. 갑자기 튀어나오는 몬스터가 그리 많지도 않고 게임의 비주얼이 고어하지도 않지만 심리적인 압박감과 더불어 분위기 자체가 무서워 상당히 몰입도가 높다. ‘리틀 나이트메어’ 역시 올 여름에 더위를 날려버리기에 딱 좋은 공포 게임이다.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스팀 게임은 바로 ‘심즈’다. 매우 유명한 게임이라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모르는 이가 드물 것이다. 주로 ‘심즈4’가 가장 재미있기로 정평이 나있다. 장르는 일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심즈에서 심이란 곧 사람을 뜻한다. 플레이어는 심들의 외모나 체형을 커스텀할 수 있고 활동을 통해 돈을 벌어 집을 살 수도 있다. 심들의 직업을 직접 정할 수도 있으며 연애 및 결혼 또한 가능하다. 설정을 대강 정해놓으면 심들이 알아서 활동을 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자신의 심이 어떻게 생활하고 다른 심들과 교류를 하는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 또한 심즈는 확장팩을 구매하여 더 많은 컨텐츠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확장팩이란, 기존 오리지널 심즈에 다양한 계절별/시즌별 컨텐츠가 들어있는 팩을 추가하여 게임의 세계관 및 컨텐츠를 확장하는 것을 말한다. 플레이어에 따라 심들을 설정하거나 활동시키는 스타일이 다 다르기 때문에 개성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오늘은 힐링, 일상, 공포 등 다양한 장르의 재미있는 스팀 게임 추천을 해보았다. 모두 직접 플레이 해보고 재미있었던 게임들만 추려서 추천했으니 언젠가 위 게임들을 하나씩 즐겨준다면 기쁘겠다. 무더운 여름이지만 재미있는 게임들을 플레이 하면서 더위를 날려버리자!
2022 스팀 게임 추천 :: 스타듀밸리, 데바데, 60초! 핵전쟁에서 살아남기 등 직접 해보고 진짜 재밌는 것만 추천해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