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인피니온·pmd테크놀로지스, 엔드투엔드 3D 안면 인식 솔루션 개발 협력

0
573
아이데미아·인피니온·pmd테크놀로지스,
3사 엔드투엔드 3D 안면 인식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

증강신원확인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아이데미아(IDEMIA)가 인피니온(Infineon) 및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ogie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이데미아의 최첨단 3D 안면 생체인식 소프트웨어가 인피니온 및 pmd테크놀로지스의 최신 하드웨어와 결합, 최종 사용자들에게 매끄러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데미아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ference, MWC) 2018’에서 3D 안면 인식 솔루션을 공개한 바 있다. 3D 인식 기술의 선구자인 아이데미아의 3D 안면 인식 솔루션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단순성·효율성·보안성 요구를 충족한다. 

아이데미아, 인피니온, pmd테크놀로지스는 3D 안면 인식 솔루션에 각자의 역량을 집대성할 예정이다. 편의, 인식 속도, 보안에 초점을 맞춰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한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OEM 및 시스템 통합 사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아이데미아, 인피니온, pmd테크놀로지스는 2월 25일부터 개최되는 MWC 2019에서 3D 안면 인식 솔루션에 대한 각자의 관점을 제시할 예정이다. 

3사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어느 한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잠금 해제나 모바일 결제 시 사용자 인증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공동으로 솔루션을 설계할 계획이다. 또한 자동차 시장과 같이 새로운 시장 영역을 개척, 운전자 인증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공급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브 포테일러(Yves Portalier) 아이데미나 커넥티드 오브젝트 사업부 총괄부사장은 “인피니온 및 pmd테크놀로지스와 협력을 통해 아이데미아의 3D 안명 인식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에 힘입어 제품 출시 속도를 앞당기는 한편 보안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필립 폰 슈에르스태트(Philipp von Schierstaedt)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RF·센서 사업부 부사장은 “생체·보안 인증 분야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한 아이데미아는 일찍부터 3D 데이터의 가치를 간파했다”며 “REAL3TM 카메라로 확보한 3D 스캔을 3D 레퍼런스 라이브러리로 3D 공간에 직접 매치시키면 보안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고해상도 센서나 다중 센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생체 동작 분석(Liveness Detection)과 위조 방지(anti-spoofing) 만을 위한 추가 3D 데이터를 이용한 기존 2D 매칭 방식에 비하면 아주 큰 진전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