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최신 AMD Radeon RX 5600XT GPU 기반의 그래픽카드 신제품 출시

0
37
에이수스가 출시한 AMD Radeon RX 5600XT GPU 기반의 그래픽카드

글로벌 IT 및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이하 ‘에이수스’)가 1월 22일, AMD Radeon RX 5600XT GPU를 기반으로 하는 그래픽카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이수스가 이번 한국 시장에 출시하는 그래픽카드는 ASUS의 게이밍, 하이엔드 전문 서브 브랜드인 ROG(Republic of Gamers) 브랜드 라인업으로써 프리미엄 게이밍을 위한 ‘ROG STRIX RX 5600XT O6G GAMING’를 시작으로 내구성 및 안정성에 초점을 맞춘 ‘TUF GAMING X3 Radeon RX 5600XT EVO’, 범용성을 중시한 ‘DUAL Radeon RX 5600XT’로 총 3종이다.

이번 라인업에는 AMD의 레퍼런스 기판과는 완벽히 차별화되는 새로운 커스텀 PCB와 전원부가 적용되었으며 특히 AMD의 새로운 GPU를 위한 쿨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한층 더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을 자랑한다.

ROG STRIX Radeon RX 5600XT 시리즈는 E-Sports와 메인 스트림 게이밍의 기본이 되는 1080p 해상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전 공정 자동화 기술로 제작된 PCB를 기반으로 GPU와 히트싱크가 맞닿는 면적을 넓혀 열 분산 효율을 높힌 ‘MaxContact’ 테크놀로지를 통해 GPU 성능을 최적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GPU가 특정 온도까지 오르지 않으면 쿨링 팬이 동작을 정지하는 ‘0dB 팬 기술’과 전원부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Super Alloy Power II’ 부품까지 탑재되어 기존 제품들과는 차원이 다른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ASUS TUF GAMING X3 Radeon RX 5600XT 제품은 강력한 3개의 쿨링 팬을 바탕으로 TUF 시리즈만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2팬과 3팬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각각의 제품들은 모두 전 공정 자동화 기술로 제작되어 균일하면서 보다 세밀한 품질을 자랑한다. 특히 PCB의 휘어짐 방지 기능에 스타일리쉬한 외형을 적용시킨 백플레이트가 탑재되어 있어 내구성과 디자인에 만족스러움을 제공한다. 또한 다수의 디바이스들과의 호환성 테스트를 토대로 제품의 효율성을 높인 것 또한 이 제품의 특징이다.

ASUS DUAL EVO 시리즈는 최신 RX 5600XT GPU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필수적인 기술들을 탑재하여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GPU의 성능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DUAL 시리즈를 정의하는 신기술은 ‘Axial-Tech 팬 기술’로써 이는 GPU로 유입되는 풍량을 극대화시켜 GPU의 온도를 항상 쾌적한 상태로 유지하는 기술이다. ASUS DUAL EVO 시리즈 또한 전 공정 자동화 기술을 적용하여 제품을 제조하였기 때문에 보다 균일한 품질로 GPU의 성능을 만끽할 수 있다.

ASUS의 Radeon RX 5600XT 그래픽카드 시리즈는 1월 22일을 기점으로 대한민국 다수의 온라인, 오프라인 판매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또한 제품과 관련한 사후 지원 및 가격과 관련한 문의는 에이수스 코리아 그래픽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인텍앤컴퍼니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에이수스는 게이밍에 대한 게이머의 기대치와 수준이 보다 높아지면서 게이밍 환경의 구성 요소에 대한 다양성과 성능을 원하는 유저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에 발맞추어 출시된 AMD Radeon RX 5600XT GPU기반의 에이수스 그래픽카드는 성능, 효율성, 범용성 등 다양한 면에서 게이머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제품 출시에 대한 소외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