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라이더, 최첨단 라이더 센서 알파 프라임™ 출시

0
853
벨로다인 Alpha Prime은 운송, 트럭 운송 및 로봇 공학을 포함한 자율주행 시장을 위한 인식, 시야 및 범위에서 독보적인 솔루션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가 벨로다인의 서라운드 뷰 특허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라이더 센서 알파 프라임(Alpha Prime™)을 15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자율주행 모빌리티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최고 성능의 복합적인 규격을 하나의 센서 안에서 제공하고 있는데, 교통과 화물 운송 및 로봇 등 자율운전 시장의 인식과 시야각 및 거리 범위에 관한 한 독보적인 솔루션이다.

알파 프라임은 획기적인 혁신성을 독특하게 결합함으로써 자동차가 생소하고 변화무쌍한 환경에서도 경로를 잘 찾아갈 수 있게 해준다. 동종 최고를 자랑하는 알파 프라임의 능력은 자동차 안전성을 높이고 한층 더 정밀한 매핑을 가능케 하는데,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우수한 시야각: 360도 서라운드 뷰 인식 및 40도의 수직 시야각
· 역반사체, 약한 태양광 등 다양한 조명 여건에서 탁월한 성능 발휘
· 타이어, 어두운색 자동차, 반사도가 낮은 포장도로 및 가시성이 떨어지는 보행자 등 반사율이 낮은 먼 거리 물체 감지 능력 탁월
· 도로의 움푹 팬 곳이나 갈라진 틈과 같은 장애물 인식 우수
· 초 당 480만개가 넘는 점으로부터 되돌아오는 강력한 반사율과 최고 수준의 해상도
· 고해상도와 레이서 정밀 측정 기능은 바깥 공간이든 안이든 GPS 없이도 센서가 정확한 위치를 쉽게 찾아낼 수 있게 해줌.
· 광범위한 온도와 환경 범위 안에서 적극적인 냉각이 없어도 자동차 작동 시간을 연장시켜주는 향상된 효율성
· 센서와 센서 간 간섭 완화 기능 탁월
· 완벽한 프로그램을 위해 여러 가지 자원을 통한 자동차 대량생산 옵션

보이지(Voyage) 공동설립자 겸 CEO인 올리버 캐머런(Oliver Cameron)은 “보이지는 지난 3년간 벨로다인의 라이더 기술로 기능이 강화된 자율주행 자동차를 개발 보급해오고 있다”며 “우리 팀은 알파 프라임의 발전에 놀랐고 연이은 벨로다인의 혁신에 계속해서 감명받고 있다”고 말했다.

벨로다인 라이더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아난드 고팔란(Anand Gopalan)은 “알파 프라임은 자율주행 차량과 로봇 산업 발전을 구현에서 의미 있는 진일보이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폭넓은 사양을 통해 알파 프라임은 현실 세계 여건에서의 센서 성능 발전상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벨로다인은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능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벨로다인의 유연성과 민첩성은 라이더 사업에서 우리의 선도적 입지를 강화해 세계적 규모로 자율운전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게 한다”고 덧붙였다.

벨로다인은 북미지역과 유럽 및 아시아 전역에서 센서에 적용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제품의 전체 규격은 웹사이트 https://velodynelidar.com/vls-128.html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