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선풍기·전기히터 2개 부문 1위 선정

0
29
왼쪽부터 신일 정윤석 대표가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으로부터 한국품질만족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수상

대한민국 대표 종합가전 기업 신일이 2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19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시상식’에서 총 2개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신일은 선풍기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된 것과 동시에 올해 처음 전기히터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돼 계절가전 명가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신일은 매년 신기술을 접목시킨 제품을 선보이고, 선풍기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선풍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그 예로 올해는 60주년을 기념해 무선 DC팬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내장해 최대 20시간까지 무선 사용이 가능하며, DC모터를 탑재해 제품력을 한층 더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이어 소비전력 대비 열효율이 우수한 난방제품을 다수 선보여 온 결과, ‘전기히터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대표 제품으로는 초절전 에코 히터를 꼽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특허받은 파워 열증폭판을 탑재해 열이 분산되는 것을 막고 집중시켜 고온의 열을 멀리까지 전달한다. 특히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온도 비교 테스트 시험 결과 기존 제품 대비 27.6도 높은 열을 전달하는 것을 증명해 동절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신일 정윤석 대표이사는 “올해는 선풍기 부문과 전기히터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어 2관왕을 차지하는 영예를 누리게 된 것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60년간 쌓아온 기술력을 토대로 가전 분야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가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약속한다”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