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가정의 달 기념 창의융합연계 카네이션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0
30
가정의 달 기념 창의융합연계 카네이션 만들기 프로그램

푸른나무청예단 운영 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관장 김종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미래상자에 소망담기(이하 미·소)는 4월 20일(토) 중등 청소년 47명을 대상으로 3D펜으로 카네이션을 만들어 가족에게 선물하는 특별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3D펜 원리와 작동법에 대한 사전활동을 진행하고, 3D펜을 활용하여 나만의 독창적인 카네이션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생각해보고 4차 산업 관련 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내가 상상하는 것을 입체로 만들 수 있어서 재밌었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들의 융합적 사고와 창의성을 높이고자 미·소에서는 월 4시수 이상 다양한 창의융합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5월 25일(토)에는 창의융합 가족축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미·소는 여성가족부 국가정책사업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습지원(국/영/수 등), 전문체험(문화예술, 스포츠 등), 생활지원(급식 및 상담, 건강관리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중학교 1~3학년 신입생을 상시모집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