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기순 이사장, 광주광역시에서 부모 특강 진행

0
58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기순 이사장이 청소년 부모를 위한 특강을 실시.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기순 이사장은 3월 22일(금) 광주광역시 5.18기념문화센터에서 청소년 부모를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자존감 높은 엄마 함께 성장하는 자녀’라는 주제로 청소년기의 자녀를 둔 부모, 상담복지 관련 종사자, 일반 시민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이화여대에서 여성학 박사학위를 받은 이기순 이사장은 약 30년 동안 여성부 권익증진국장, 여성가족부 가족정책관, 대변인, 여성정책국장, 기획조정실장,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을 지낸 여성·가족·청소년 분야의 전문가이다.

이 이사장은 특강을 통해 청소년의 신체적·정신적 발달의 이해, 청소년에게 미디어 과의존이 미치는 영향과 예방법, 부모의 자존감과 자녀의 자존감의 상관관계, 자녀의 자존감을 높여주기 위한 부모의 역할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특히 부모의 자존감이 자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강조하며 자녀의 자존감을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부모가 자녀를 믿고 기다려주며, 자녀의 말에 귀 기울여주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전달했다.

이날 특강을 마친 이기순 이사장은 광주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실무자들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청소년상담복지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종사자의 교육연수를 제공하는 등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 이사장은 이번 광주광역시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전국 곳곳의 주요 현장을 방문하여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 대응 사업, 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청소년 또래상담, 청소년 폭력 긴급대응 현황 등을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