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9월 닌텐도 스위치 인기게임 TOP5 순위 및 추천 :: 드디어 한글화된 스플래툰3, 별의커비, 모동숲, 짱구 여름 방학 등

닌텐도 스위치는 매년, 그리고 매달 다채롭고 재미있는 신작들이 쏟아진다. 분명 이번 달도 어김없이 재미있는 신작들이 많이 쏟아졌다. 오늘은 2022년 9월 닌텐도 스위치 인기게임 추천 및 인기순위를 함께 알아보자!
우선 5위부터 알아보자. 5위는 바로 ‘짱구는 못말려 –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이다. 출시 전부터 상당히 많은 기대를 모았던 게임이다. 또한 한국 현지화가 상당히 잘된 게임으로 많은 게이머들이 설레하며 구입하기도 했다. 계절별, 시간별로 다른 평화로운 BGM과 아름다운 게임 속 풍경들이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 잡으며 많은 칭찬을 받기도 했다
게임의 시점은 나의 여름방학 시리즈처럼 고정된 배경에 캐릭터만 움직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침에는 라디오를 들으며 건강하게 체조를 하거나, 하루종일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곤충과 물고기를 잡을 수 있고, 저녁에는 숙소로 돌아와 식사를 하거나 목욕도 할 수 있다. 또한 동물의 숲처럼 마을 주민들과 교류하며 일을 돕거나 친구들과 놀 수도 있다.
그러나 단점이 있다면 총 3장으로 이루어진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플레이타임이 5~7시간으로 짧아도 너무 짧다는 것. 플레이 타임이 더 길다면 더욱 많은 게이머들을 사로잡을 수 있지 않을까.
4위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다. 일명 ‘모동숲’으로 짧게 줄여 일컫는다. 모동숲은 출시된지 꽤 된 게임이지만, 여전히 닌텐도 스위치 인기게임 순위에 높게 랭크인되어 있을 정도로 꾸준히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모동숲은 한국의 닌텐도 스위치 판매량을 높였던 대표주자로 높은 명성을 자랑한다.
이미 존재하던 마을의 주민이 되어 살아가는 기존의 작품들에서 나아가 아무것도 없는 무인도에 초기 주민 둘과 함께 이주해 처음부터 섬을 개척해 나가는 게임이다. 벌과 나비부터 다랑어와 상어에 이르는 다양한 생물을 채집하여 박물관을 완성해 나가고, 직접 모은 재료를 가공해 만든 가구로 실내와 섬의 이곳저곳을 아름답게 꾸미고, 개성이 확실한 수많은 동물 주민들과 온라인으로 만난 다른 플레이어들과 교감하며 유유자적한 삶을 보내는 것이 주 콘텐츠다.
게임 진행에 따라서는 도로나 다리와 같은 큰 규모의 시설을 건설하는 것은 물론 지형까지 마음대로 수정할 수 있게 되어 마인크래프트나 심즈 시리즈, 심시티 시리즈를 비롯한 각종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 부럽지 않은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도 있다.
3위는 바로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이다. 별의 커비 시리즈 중 처음으로 3D 시스템이 부여된 게임으로 여전히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심지어 별의 커비 역시 올해 발매된 따끈따끈한 신작이다.
2위는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이다. 포켓몬 시리즈는 항상 한국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한다. 또한 포켓몬 신작인 스칼렛&바이욀렛도 11월에 발매된다고 한다. 이는 많은 포켓몬 트레이너들이 기대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1위는 대망의 스플래툰3이다. 2022년 9월 9일에 발매된 따끈따끈한 신작이다. 또한 스플래툰 시리즈 중 첫 정식 한글화된 작품이기도 하다. 한국에서도 스플래툰의 인기는 상당히 높은데, 그동안 정식 한글화가 되지 않아 많은 아쉬움과 함께 진입장벽이 있던 게임이었다. 그러나 이번 스플래툰3은 정식으로 한글화가 되면서 많은 게이머들의 열광을 불러 일으켰다.
오늘은 2022년 9월 닌텐도 스위치 인기게임 순위 및 추천작들을 알아보았다. 이번 주말 집에서 푹 쉴 계획을 가진 분들이라면 닌텐도 스위치로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2022 9월 닌텐도 스위치 인기게임 TOP5 순위 및 추천 :: 드디어 한글화된 스플래툰3, 별의커비, 모동숲, 짱구 여름 방학 등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