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여름 장마철 필수템 소개 :: 코디, 레인부츠, 레인코트, 제습기 등
이번 2022 여름 장마철 필수템에는 뭐가 있을까?

2022 여름 장마철이 시작되었다. 사람들 중에는 비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나는 기본적으로 비 오는 날을 좋아한다. 하지만 그건 집에 있을 때 비가 내린다는 가정 하에서다. 출퇴근하거나 밖에 나갈 일이 있을 때에 많은 비가 추적추적 내린다면 그것만큼 불편한 게 없다. 교통이 밀려 차가 막히는 것은 물론이고 습한 날씨와 비로 인해 온몸이 찝찝하니까 말이다. 그로 인해 장마철에는 자연스레 불쾌지수가 높아지기 마련이다. 그렇다고 갑자기 장마를 그치게 할 수도 없으니 우리는 대책을 세워야 한다. 2022 여름 장마철이 언제까지인지 아는가? 대략 7월 26일 정도까지라고 한다. 그 기간 내내 꿉꿉하게 장마철을 보낼 수는 없으니까 말이다. 그러니 오늘은 장마철 불쾌지수를 낮춰주고 기분을 산뜻하게 만들어주는 여름 장마철 필수템들을 소개해보겠다.
첫 번째로 소개할 아이템은 바로 레인부츠다. 비가 오는 날에는 그냥 샌들을 신어도 상관은 없지만, 레인부츠를 착용하면 방수는 물론이고 미끄럼 방지 기능까지 탁월하다. 덕분에 비로 인해 미끄러워진 길을 걸을 때에도 끄떡없다. 게다가 최고의 장점은 바로 디자인이 너무나 귀엽다는 것. 귀여운 레인부츠를 착용하면 자연스레 기분이 좋아진다. 이러한 레인부츠를 신고 싶어서 장마철이 기다려진다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니 말 다한 셈이다. 요즘은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양한 레인부츠 디자인이 나오니 사용자의 니즈와 취향에 따라 원하는 레인부츠를 착용하면 된다.
두 번째로 소개할 아이템은 바로 제습기이다. 그렇지 않아도 비가 오면 날씨가 습한데 장마철에는 내내 습한 날씨의 연속이 되기 마련이다. 습하면 자연스레 불쾌지수도 올라가는 법. 집에서도 쾌적한 공기를 마시며 산뜻한 컨디션을 유지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집에 제습기를 들여놓을 것을 추천한다. 실제로 제습기를 집에 들여놓고 나면 단지 제습기가 습함을 잡아줄 뿐인데도 불구하고 마치 에어컨을 튼 것처럼 집 안이 굉장히 시원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이처럼 습하고 습하지 않고의 차이는 굉장히 크다. 제습기는 용량으로 종류가 나뉘는데, 자취생이 사용하기 좋은 2L부터 온가족이 사용하기 좋은 20L까지 매우 다양하게 출시된다. 집의 면적과 용도에 따라 원하는 제습기를 선택하여 이번 2022 여름 장마철을 뽀송하게 보내보는 건 어떨까.
세 번째로 소개할 아이템은 바로 레인코트이다. 우비라고도 부른다. 우비는 어린 아이들이나 입는 거라고? 전혀 아니다. 각종 패션 브랜드에서 성인을 위한 레인코트가 굉장히 많이 출시되고 있다.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부터 상큼한 디자인까지 아주 다양하여 선택의 폭 또한 넓다. 장마철에는 비바람이 자주 부는데 오직 우산으로만 그 비바람을 다 막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장마철에는 우산을 쓰고 걸어와도 집에 도착하면 옷이 쫄딱 젖어 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하지만 레인코트를 착용하면 온몸을 비바람으로부터 막을 수 있다. 덕분에 매우 뽀송한 상태로 비가 내리는 길을 걸을 수 있다. 게다가 레인코트의 최고의 장점은 바로 휴대성이다. 레인코트는 접어서 가방 안에 넣고 다니면 부피가 매우 작기 때문에 우산보다도 휴대성이 용이하다.
네 번째로 소개할 아이템은 바로 우산이다. 장마철에 우산은 너무나 당연한 것 아니냐고? 맞는 말이다. 하지만 이번 2022 여름 장마철에는 우리들이 보통 쓰고 다녔던 평범한 우산보다는 좀 더 개성 넘치는 우산을 쓰고 다녀 보는 건 어떨까. 장마를 피할 수는 없으니 그렇다면 장마철을 최대한 즐겨보자는 요량으로 말이다. 요즘은 굉장히 개성 넘치고 다채로운 디자인들의 우산이 많이 출시되었다. 독특한 컬러부터 독특한 패턴을 가진 우산이 많아 원하는 대로 골라서 쓰고 다닐 수 있다. 게다가 개성 넘치는 우산은 비 오는 날에 더욱 안전하기까지 하다. 비 오는 날 어린이들에게 노란 우비를 씌우는 것과 같은 원리다. 컬러나 무늬가 튀면 튈수록 어두운 날에 사용자가 더욱 잘 보이니 혹시나 있을 사고의 위험성을 조금이나마 감소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것은 장마철 코디이다. 장마철에는 온도가 갑자기 내려가 추울 수 있으니 가디건이나 소매가 긴 셔츠를 입거나 걸쳐주는 것을 추천한다. 방수가 되는 바지나 치마, 움직임이 간편한 원피스를 입어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오늘은 2022 여름 장마철에 필요한 필수템들을 알아보았다. 레인부츠, 제습기, 레인코트, 우산 등 모두 장마철에 구비해놓으면 삶의 질을 수직 상승시켜줄 소중한 아이템들이다. 습하고 꿉꿉한 장마철이지만 장마가 내리는 기간 동안 불평만 하는 것보다는 재미있고 쾌적한 아이템들을 준비하여 최대한 즐거운 장마철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2022 여름 장마철 필수템 소개 :: 코디, 레인부츠, 레인코트, 제습기 등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