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넷플릭스 재미있는 한국 드라마 TOP5 추천 :: 내일, 안나라수마나라, 환혼, 달의 연인 등
2022년 넷플릭스 재미있는 한국 드라마 top5는?

요즘 장마철이어서 그런지 날씨가 굉장히 오락가락한다. 언제는 피부가 따가울 정도로 햇빛이 쨍쨍했다가도 갑작스레 소나기가 내리거나 급격히 날씨가 흐려지기도 하니까 말이다. 이렇듯 날씨가 오락가락한 날에는 자연히 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넷플릭스로 재미있는 드라마나 영화들을 보고 싶어진다. 요즘은 넷플릭스에 굉장히 재미있는 드라마와 영화들이 많다. 하지만 뭐부터 보면 좋을지 혼란스러운 사람들도 있기 마련이다. 그러니 오늘은 2022년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신작에서부터 비교적 오래된 작품까지 추천해보겠다.
첫 번째로 추천할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는 바로 ‘내일’이다. ‘내일’은 네이버 웹툰 원작을 기반으로 만든 드라마로, 원작의 인기가 높았던 만큼 드라마 역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배우 김희선, 이수혁, 로운 등 원작의 캐릭터들과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는 인물 캐스팅 또한 찬사를 받기도 했다. 드라마 ‘내일’의 주요 줄거리는 이렇다. 죽은 자를 인도하던 저승사자들이 이제는 죽고 싶은 사람들을 살리는 내용으로, 장르는 저승 오피스 휴먼 판타지이다. 본디 저승사자는 산 자를 죽음으로 인도한다. 그러나 ‘내일’에서의 저승사자는 죽음 앞에 서있는 자를 다시 생의 길로 인도한다. 뻔한 클리셰가 아닌 독특한 설정으로 인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또한 OECD 자살율 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을 만큼 자살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굉장히 심각한 사회문제인데, 드라마 ‘내일’에서는 이러한 사회문제를 꼬집어 다시 고찰해볼 수 있게끔 한다. 또한 내 옆에 힘든 사람은 없는지, 힘든 사람이 있다면 어떻게 힘을 북돋아주고 그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면 좋을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한다.
두 번째로 추천할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는 ‘안나라수마나라’이다. 안나라수마나라를 모르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네이버 웹툰 최고의 명작 중 하나이니까.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의 주요 줄거리는 이렇다. 꿈을 잃어버린 소녀 윤아이와 꿈을 강요 받는 소년 나일동 앞에 어느 날 갑자기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이 나타나 겪게 되는 이야기이다. 장르는 판타지 뮤직 드라마 장르다. 판타지 뮤직 장르인 만큼 드라마 내에서 울려퍼지는 OST들의 퀄리티가 굉장히 좋다. OST 덕분에 드라마 몰입이 더 잘된다고 하는 시청자들도 많을 정도이니까. 또한 판타지 장면을 위한 CG 연출도 화려하고 신비롭다. 드라마 속 인물들의 감정과 처해진 상황을 노래로 연출한 것이 굉장히 흥미로운 포인트이다.
세 번째로 추천할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는 ‘환혼’이다. 2022년 6월에 방영을 시작한 신작으로 넷플릭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드라마 ‘환혼’의 주요 줄거리는 이렇다. 역사에도 지도에도 존재하지 않은 대호국을 배경으로, 영혼을 바꾸는 ‘환혼술’로 인해 운명이 비틀린 주인공들이 이를 극복하고 성장해나가는 이야기이다. 정통 사극이 아닌 판타지 활극이라는 설정이 굉장히 독특하다. 그렇기 때문에 인물들의 복장이나 메이크업, 말투까지 정통 사극이 아닌 사극과 현대를 굉장히 자연스럽게 조화시킨 퓨전 사극이다. 분위기 자체도 로맨틱 코미디에 가까울 정도로 무겁지 않고 가볍고 발랄하다. 퓨전 사극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발랄한 분위기는 물론이고, 배우들의 연기도 자연스러운데다가 내용도 독특하고 재미있어 추천한다.
네 번째로 추천할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는 ‘이태원 클라쓰’이다. 2020년에 방영한 드라마지만 2022년인 현재까지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인기순위에 랭크되어 있을 정도로 인기가 굉장하다. 주요 줄거리는 이렇다.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이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그들의 창업 신화에 대한 이야기이다. 주연 배우 박서준과 김다미의 연기가 굉장히 흡입력 있고 자연스럽다. 또 드라마의 내용 또한 이 세상을 자신의 소신과 정의롭고 바른 가치관으로 살아가며 꿈을 이루는 메시지가 담겨 있어 교훈적이기까지 하다. 특히 ‘이태원 클라쓰’는 일본에서 인기가 굉장히 높아 일본판 리메이크로 ‘롯폰기 클라쓰’가 곧 방영을 시작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추천할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는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이다. 줄여서 ‘달의 연인’이라고 많이 불린다. ‘달의 연인’은 2016년에 방영되었던 드라마지만 그 여운과 흡입력이 굉장하여 앞서 소개한 ‘이태원 클라쓰’처럼 2022년인 현재까지도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인기순위에 랭크되어 있다. 주요 줄거리는 이렇다. 고려를 배경으로 한 판타지 사극으로, 4황자 왕소(광종)과 21세기 여인 고하진의 영혼이 미끄러져 들어간 고려 소녀 해수가 천 년의 시공간을 초월해 만나는 이야기이다. 장르는 판타지 로맨스 사극 장르이다. 마냥 해맑았던 해수가 고려 황실의 복잡한 사정에 얽히고 황실에 적응해나가면서 점점 피폐해져 가는 모습이나, 초반에 해수를 경계하던 4황자 왕소가 점점 마음을 열다가도 벌어지는 갈등 상황들이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굉장히 흡입력 있는 드라마이다.
오늘은 2022년 넷플릭스 재미있는 한국 드라마 TOP5 추천을 알아보았다. 넷플릭스에는 워낙 재미있는 드라마들이 많으니 뭐부터 봐야 할지 모르겠다면 오늘 소개한 드라마 리스트를 참고하여 천천히 하나하나씩 감상해보기를 추천한다.
2022 넷플릭스 재미있는 한국 드라마 TOP5 추천 :: 내일, 안나라수마나라, 환혼, 달의 연인 등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