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노티드 연남 메뉴 추천, 매장정보, 솔직 맛 후기!

노티드, 2017년 7월 25일 도산공원 근처 1호점을 시작으로 만들어진 도넛 등을 판매하는 베이커리로, 처음에는 제과점으로 시작했으나, 도넛류가 인기를 끌면서 도넛 특화 메뉴를 만들어냈다. 노티드 브랜드만의 시그니처 아트웍(스마일, 스마일베어 등)을 패키지에 반영하고 제품 속에는 크림을 가득 넣어 시각적인 즐거움과 풍부한 맛을 강조했다.
매장 분위기도 아기자기한 미국 빈티지 만화 콘셉트로 변경하면서 SNS를 타고 MZ세대에게 더욱 유명해져 지금은 서울에 여러 개의 분점이 있고, 제주도에도 매장이 한 곳 있다. 최근 SPC 삼립과 노티드 베이커리가 제휴를 맺어 편의점에서 우유크림슈, 초코 라즈베리 컵케익, 연우우유생크림 소라빵, 콘치즈 플랫브래드, 클랙시 바닐라모찌롤 총 5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노티드 여의도 IFC몰과 연남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위치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홍대입구역 1번 출구에서 435m만 걸으면 바로 카페노티드 연남 매장이 보인다. 길이 헷갈리지 않아 지도만 보고 금방 찾을 수 있다. 필자가 직접 퇴근 시간 즈음 방문했을 땐, 이미 인기 메뉴가 거의 다 팔린 상태로 남아있는 메뉴 카야크로와상, 오레오크로와상, 초코푸딩도넛 3가지를 구매했다. 매장도 쾌적하고 아기자기해 포장이 아닌 매장 취식도 추천드린다. 도넛은 대부분 3000~3,500원대로 도넛하면 생각나는 던킨보다는 조금 비싼 감이 있지만 크림의 양을 실제로 보면 적당한 가격대라고 생각이 든다.
실제 매장 쇼케이스를 보면 다양한 도넛 뿐만 아니라, 다양한 크로와상 종류, 노티드 브랜드 시그니처 아트웍인 스마일, 스마일베어 케이크도 있으니 생일 기념 구매하거나, 지인의 생일 케잌으로 사가도 MZ세대 센스 있는 생일선물이라고 생각이 든다. 인기 메뉴는 우유 생크림 도넛, 얼그레이 도넛, 카야버터 도넛 등 주로 많이 팔려 이른 시간대를 노려 구매하는 것이 좋다.
카페노티드 연남은 커피 메뉴도 다양하기 때문에 자칫 많이 먹으면 느끼한 퐁신한 노티드 크림도넛과 함께 목넘김 할 수 있는 커피나 음료메뉴도 같이 구매해서 먹으면 좋겠다. 포장하면 도넛과 크로와상이 귀엽게 담겨져 온다. 노티드 도넛 주의사항 종이도 함께 붙어 있는데, 당일 생산 당일 폐기되어 항상 신선하게 제조되고 있음을 강조하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를 준다. 구매 후 당일에 먹는 것을 권장한다고 하고 먹지 못하거나 남았다면, 냉장 보관하고 다음날까지 먹는 것을 권장한다.
실제로 먹어본 초코푸딩도넛과 오레오크로와상, 카야버터크로와상 3가지 메뉴는 다 무난하게 맛있었다. 초코푸딩도넛은 크림이 도넛 맛집답게 크림양도 많고 빵도 퐁신해서 도넛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도 불구하고 맛있게 먹었다. 오레오크로와상과 카야버터크로와상도 생각보다 크기가 더 컸고, 내용물도 알차서 3가지 디저트 메뉴를 둘이서 남길 정도로 양이 꽤나 많아 디저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연남동에서 맛집을 찾고 있다면 카페 노티드연남은 꼭 들려야하는 곳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든다.
카페 노티드연남, 왜 유명한지 발로 뛰어서 직접 구매해 맛을 보면 알 수 있다. 퇴근시간이나 주말에는 혼잡해 웨이팅을 하거나, 먹고싶은 메뉴가 금방 소진될 수 있으니 미리 가게에 문의하거나, 사람이 없는 시간대를 노려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카페노티드 연남 메뉴 추천, 매장정보, 솔직 맛 후기! 끝.